아이디어 상품 제작에 대한 오해

우리는 학창시절부터 아이디어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얻도록 길러졌다.

마치 아이디어가 하늘을 나는 자동차처럼 세상에 없는 것을 만들어야 한다고 착각하는 것이다.

하늘 아래 새로운 것은 없다.

우리는 학창시절부터 아이디어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얻도록 길러졌다.

마치 아이디어가 하늘을 나는 자동차처럼 세상에 없는 것을 만들어야 한다고 착각하는 것이다.

하늘 아래 새로운 것은 없다.

창조는 편집이다.

https://blog.naver.com/feelmyownlife/223335953196 창조는 편집이다.

https://blog.naver.com/feelmyownlife/223335953196

필자생창업 에세이 99: 블루오션은 없다.

레드오션과 퍼플오션이 있을 뿐. (제작은 세상에 없던 제품을 만드는 것이 아니다) 블루오션은 존재하지 않는다.

블루오션 사례를 알고 있어? 사례가 나온 이상 더 이상 블루오션이 아니라… blog.naver.com 필자 창업 에세이 99: 블루오션은 없다.

레드오션과 퍼플오션이 있을 뿐. (제작은 세상에 없던 제품을 만드는 것이 아니다) 블루오션은 존재하지 않는다.

블루오션 사례를 알고 있어? 사례가 나온 이상 더이상 블루오션이 아니라…blog.naver.com

블루오션은 없어. 레드오션과 퍼플오션이 있을 뿐. 제작은 세상에 없던 것을 만드는 것이 아니다.

기존 시장의 제품을 1세대 제품으로 정의하고 더 진보된 2세대 제품을 만드는 것이다.

블루오션은 없어. 레드오션과 퍼플오션이 있을 뿐. 제작은 세상에 없던 것을 만드는 것이 아니다.

기존 시장의 제품을 1세대 제품으로 정의하고 더 진보된 2세대 제품을 만드는 것이다.

좋은 예술가는 모방하고 위대한 예술가는 훔친다.

-스티븐 잡스 좋은 예술가는 모방하고 위대한 예술가는 훔친다.

-스티븐 잡스

예술사조만으로도 대중의 기호에 따라 정반합으로 발전해 온 것은 아닐까. 실제로 이런 얘기도 눈에 띈다.

오늘은 정말 현실적인 사례를 소개하고 싶다.

예술사조만으로도 대중의 기호에 따라 정반합으로 발전해 온 것은 아닐까. 실제로 이런 얘기도 눈에 띈다.

오늘은 정말 현실적인 사례를 소개하고 싶다.

오늘 홈앤쇼핑이라는 곳에서 진행되는 아이디어 상품 공모전에 대해 우연히 보게 되었다.

아래의 지원 양식을 보면 아이디어 상품에 대한 당신의 생각이 바뀔 수 있다.

보통 아이디어라고 하면 번뜩이는 생각을 떠올릴 수도 있어. 그러나 실제 아이디어란 ‘고객의 니즈를 기존 시장에 존재했던 것보다 더욱 충족시켜주는 상품이나 서비스’인 것이다.

오늘 홈앤쇼핑이라는 곳에서 진행되는 아이디어 상품 공모전에 대해 우연히 보게 되었다.

아래의 지원 양식을 보면 아이디어 상품에 대한 당신의 생각이 바뀔 수 있다.

보통 아이디어라고 하면 번뜩이는 생각을 떠올릴 수도 있어. 그러나 실제 아이디어란 ‘고객의 니즈를 기존 시장에 존재했던 것보다 더욱 충족시켜주는 상품이나 서비스’인 것이다.

 

왜 이 상품을 기획하는 거야? 이 상품의 성공 가능성(=시장성)은 어떤가? 이 상품은 경쟁 상품과 비교하여 어느 정도의 우위를 점하고 있는가? (*시장 혹은 유사상품과의 비교내역을 포함한 필수)상품의 유니크 셀링 포인트는 무엇인가? 왜 고객이 이 상품을 사야 하는가? 당신은 아이디어 상품을 기획하고 위의 질문에 대답했는가? 대답하지 않으면 그것은 아이디어가 아니라 아이디어의 탈을 쓴 자아실현이다.

자아실현을 하면서 돈도 번다는 오만한 생각을 버리고 고객의 소리(시대의 부름)를 읽는 데 고수한다면 원하는 성과와 돈은 반드시 따라올 것이다.

왜 이 상품을 기획하는 거야? 이 상품의 성공 가능성(=시장성)은 어떤가? 이 상품은 경쟁 상품과 비교하여 어느 정도의 우위를 점하고 있는가? (*시장 혹은 유사상품과의 비교내역을 포함한 필수)상품의 유니크 셀링 포인트는 무엇인가? 왜 고객이 이 상품을 사야 하는가? 당신은 아이디어 상품을 기획하고 위의 질문에 대답했는가? 대답하지 않으면 그것은 아이디어가 아니라 아이디어의 탈을 쓴 자아실현이다.

자아실현을 하면서 돈도 번다는 오만한 생각을 버리고 고객의 소리(시대의 부름)를 읽는 데 고수한다면 원하는 성과와 돈은 반드시 따라올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