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 동력에 대해

성장 모멘텀!


  • 수용력의 개념에 대해 잘 알고 있습니까?
  • 이것을 알고 있느냐 없느냐에 따라 투자율이 많이 달라지게 됩니다.

데이터 증가 모델링, 5가지 질문

  1. 모든 고급 사용자가 서비스에서 일부 동작을 발견하는 경우. (프로필 작성) 모든 사용자가 프로필을 작성하도록 의무화하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 로얄 유저는 이런 행동을 하는데 그 행동을 강요하면 일반 유저가 더 로얄 유저가 되는 걸까요?
  2. 서비스가 24시간 동안 중단된 경우 많은 트래픽이 소모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이 장기적으로 귀하의 서비스에 좋지 않습니까, 아니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습니까?
  3. 귀하의 서비스에는 100,000명의 일일 사용자가 있으며 경쟁업체도 마찬가지입니다.

    하루에 10만명, 매주 70만명이 와도 상관없나요?
  4. 모든 광고가 시작된 후 매일 찾아오는 사용자 수가 증가하기 시작했습니다.

    광고가 계속 게재되면 사용자가 늘어날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맞습니까? 그렇게 생각하지 않아? 그래서 왜 안돼?
  5. 서비스에 알림 서비스 문제가 있습니다.

    따라서 사용자에게 새로운 활동에 대해 알릴 수 없기 때문에 매일 방문하는 사용자 수가 감소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걱정할 일이 아닐까요? ?

운반 능력은 이 다섯 가지 질문에 대한 답입니다.

  • 당신이 말을 걸면 얼마나 많은 물이 호숫가까지 올라갈 수 있는지에 대한 아이디어.
  • 호수의 수위는 실제로 호수를 채우는 빗물의 양, 강우량, 출수량에 의해 결정되며 호수가 가득 차면 점차 증가하며 호수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표면. 토지의 지형입니다.

    이것은 생태 이론의 “한계 용량”입니다.

    이것을 Carrying Capacity, CC라고 합니다.

  • 결국 Lakeside Water는 월간 활성 사용자(MAU)입니다.

    따라서 커밋된 사용자(유입) 및 유출 수에 따라 MAU 수에 비례하여 지속적으로 들어오고 나갑니다.

  • 운반 용량은 물의 양을 결정하며 물의 양은 “in”과 “out”과 관련이 없습니다.

  • 총 고객 수는 “오늘 오는 신규 고객”과 “오늘 떠나는 사용자”의 두 가지 요인에 의해서만 영향을 받습니다.

고객, 즉 활성 사용자를 정의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1 활성을 어떻게 정의합니까?

  • 95% 이상의 관광객이 꼭 해야 할 활동
  • 페이지별로 반복 가능하고 의미 있는 작업입니까?

#2 이탈은 어떻게 정의되나요?

  • 우리 서비스를 지금은 사용하지 않는 것으로 정의해야 합니까? 1 일? 4 일?
  • 이 금액을 사용하지 않으면 손실이 날 가능성이 높다고 상식적으로 판단합니다.

    (나중에 변경할 수 없습니다!
    )
    • ex 마켓 : 앱을 한 달에 한 번 사용하면 3개월을 이탈로 정의합니다.

    • 송금은 어떻습니까? 사용자의 30%는 지난 달에 방문한 적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