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리뷰 서비스 메뉴 진입점 변경 – 스폰서 광고에 어떤 영향을 미치나요?

카카오톡의 진입 시점 서비스가 바뀐다고 합니다.

뷰 서비스는 이미 하단에서 세 번째 탭을 통해 쉽게 접근할 수 있어 트래픽 획득 측면에서 유리하다.

진입점의 위치가 변경되면 트래픽 손실도 문제가 됩니다.

서비스 트래픽 자체가 감소하면 협찬 게시판 광고 노출수도 줄어들 수 있으니 본 상품을 운영하는 광고주들은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어떻게 변화하고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보기 서비스 기존 진입점

보기 서비스는 카카오톡의 세 번째 탭인 보기 탭에서 접근할 수 있습니다.

또한 채널 홈페이지, 칸반, 검색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노출됩니다.

더블 ‘ 보기 탭(카카오톡 3번째 탭)을 통한 진입점은 제외된다고 한다.

카카오톡 뷰 서비스 신규 입점

기존 카카오톡 보기 탭을 통한 진입점은 제외되며, 카카오톡 더보기 탭에 보기 서비스 진입점이 추가됩니다.

변경 전 : 카카오 톡탭에서 카카오뷰 입력

뒤쪽에 : 카카오 톡 > 더 많은 탭 > “카카오뷰” 메뉴 진입점 추가


카카오톡 보기 서비스 진입점 변경

카카오톡 서비스 진입점 변경 일정 보기

즉시 변경되지 않고 다음과 같이 순차적으로 적용됩니다.

– 2023년년도이달 말 : 카카오톡 더보기 탭에 보기 진입점 추가

– 2023년년도 4월 중순~: 카카오톡 세 번째 탭 ‘보기’ 진입점 제거

ㄴ 세 번째 탭에 노출되는 서비스 변경 사항은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며, 표시되는 서비스는 사용자별로 다를 수 있습니다.

변경 사항 적용 일정은 대략적으로 정해진 바 있어 구체적인 일정은 추후 공지할 예정이라고 한다.

카카오톡 뷰 서비스 변경 영향

– 카카오뷰 서비스 진입점 변경 시 서비스의 전반적인 흐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후원 게시판 광고 노출수가 줄어들 수 있습니다.

– 먼저, 카카오의 공지에 따르면, 스폰서 보드 광고에 대한 노출 수 외에는 변경 사항이 없습니다.

, 진입점 변경 이후 시장성을 고려하여 변동이 있을 수 있다고 하며, 이 경우 별도 공지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 진입점 이동은 뷰 서비스의 변경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발견하고 내 거더보기 탭의 보기 서비스(피드 보기 포함)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