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커스텀 냉장고 구매 후 고장 초기불량 교환요청 검토

신혼집 이사하면서 선물 받은 냉장고는 삼성 커스텀 냉장고 4도어 프리스탠딩이었습니다.

이사 당일날 배송신청했는데 딱 맞게 오고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새 집에 딱 맞는 삼성 커스텀 냉장고의 화려한 화이트 + 새틴 베이지 색상도 마음에 들어요. 설치 기사님이 온도 설정 방법을 설명해주셨는데요, 냉동실 왼쪽 칸에는 김치냉장고, 와인냉장고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맞춤 보관 기능이 있습니다.


썸네일 - 삼성 커스텀 냉장고 - 고장 - 교체 후기

삼성 커스텀 냉장고 고장났나요? 초기 실패?

그런데 문제는 둘째 날입니다.

금요일 퇴근하고 집에와서 냉장고를 열어보니 안에 있던 음식들이 다 녹아있고 찬바람도 전혀 안들었어요. 맙소사.. 새 냉장고가 이렇게 될 줄은 꿈에도 몰랐고, 결국 냉동 만두, 새우, 마늘, 생선을 넣었더니 다 차갑게 녹아버렸습니다.

급히 냉동실에 있는 음식을 냉장고로 옮기고 설치 기사님을 불렀습니다.

하지만 시간은 이미 저녁 8시.


삼성전자 고객센터의 답답한 답변

어쩔 수 없이 삼성전자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 수 밖에 없었습니다.

다행히 담당자가 연결되어 상담을 해보았지만, 내일(토요일)에는 AS기사가 없다는 설명밖에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그랬더니 월요일까지 기다려야 하느냐고 했더니 새 냉장고에 있던 음식이 다 해동되고 토요일 아침 9시에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세일 끝나고 다시 와도 되는지 알아보라고 하더군요. 그는 월요일에만 예약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다음날 8시 55분에 알람을 맞춰놓고 9시에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었다.

다시한번 제품번호로 전화를 걸어 동일한 절차를 거쳐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운전기사는 예약이 꽉 차서 월요일에 배달한다고 합니다.

제가 쓰던 냉동고가 아니라 그냥 고장난 상태로 도착해서 AS기사를 보내지 못한게 이해가 가네요!
!
왜 처음에는 차분하고 긍정적으로 말했는데 모든 고객 서비스가 내 말을 듣지 않았습니까? 나는 전화를 기다렸고 그들은 몇 분 후에 다시 전화를 걸었습니다.

고객센터에 따르면 긴급상황으로 10시쯤 AS기사가 발송될 예정입니다.

차분히 설명을 해보니 급한 일도 아닌 것 같고, 운이 좋다고 생각하고 기사가 오기만을 기다렸다.

냉동실에서 - 해동 새우냉장고에서 - 녹은 음식

삼성 커스텀 냉장고 AS 엔지니어 방문

AS 기사님이 오셔서 몇 분 정도 제품을 살펴보더니, 재부팅 후 냉장고에 에어컨이 없느냐고 물어보셨습니다.

그런데 오른쪽 냉동실이 차가워지기 시작했고, 왼쪽 냉동실이 내려오지 않는 것 같아서 뭔가 잘못되었습니다.

그런데 오늘은 주말이라 월요일이나 그 이후에도 파일 업로드가 가능하고, 잠시 후 기온이 떨어질 수 있으니 월요일까지 기다리라고 하더군요. 냉장고 받은지 얼마 안되서 고장났어요 반품 및 교환과정 문의드렸는데 문제있다고 하셔서 충격받았는데 2~3주 걸릴수도 있어요…


삼성 커스텀 냉장고 - 고장

고객센터로부터 구매내역이 포함된 판매신고를 받아 담당자에게 보내주시면 담당자가 센터에 신고 후 교환 또는 환불 절차를 진행합니다.

몇 주가 걸릴지 모르겠습니다.

이전에는 운전기사도 배달 시간이 있었고 먼저 냉장고를 교체할 수 없었습니다.

그렇다면 환불은? 환불 결정이 나더라도 바로 가져갈 수는 없습니다.

아니면 새 냉장고가 도착하기 전에 받을 수도 있습니다.

환불이 걱정되서 교환이 두려운 경우 그냥 운이 없는 줄 알고 교환을 요청했습니다.

환불 후 냉장고를 보관할 곳도 없고, 새 냉장고가 먼저 도착한다는 보장도 없어 냉장고 안의 음식물이 변질된 것을 볼 수 없어 교환만 가능합니다.

하지만 문제는 언제 교체하느냐다.


삼성 커스텀 냉장고-냉동고

토요일에 AS 기사님이 가셔서 냉동실 쪽이 차가워보여서 “글쎄요, 냉동실이 하나라도 있으면 기다렸다가 갈아입읍시다” 하고 냉동식품을 냉동실 한쪽에 다시 넣었습니다.

그리고 일요일 아침에 다시 열었을 때 냉동실 양쪽이 더 이상 차갑지 않았고 내려놓은 냉동 식품이 모두 녹아 있었습니다.


삼스의 스포크 냉장고 - 온도 조절기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는 언제 교체해야 하나요?

AS기사님이 선물받은 냉장고라 배송기사님에게 구매내역이 있는 판매보고를 받았는데(구매자가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메일로 받았음), AS기사님이 전화준다고 하더군요. 그냥 기다리겠습니다.

소식이 없습니다.

. 내가 통과하지 못했을 때 그는 대답하지 않았습니다.

문자를 남기고 오후에 전화가 왔습니다.

오늘 중으로 파일을 센터에 올려 신고하겠다고 하더군요. 다만 구체적인 교환 시기는 밝히지 않았다.

그러다가 다음날 고객센터에 전화하니 현지센터나 A/S 엔지니어를 통해 일정이 전달될 테니 기다리라고만 했다.

삼성 비스포크 불량으로 초기 불량으로 교환요청한 케이스입니다.

교환 일정은 추후 다시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정말 가전제품은 한번 사면 10년은 살 수 있다니 물건 받자마자 이렇게 될 줄은 몰랐습니다.

그리고 삼성전자의 반응이 이렇게 될 줄은 저도 모릅니다.

그들의 안건은 브랜드와 기업을 믿고 비용을 지불하는 소비자의 불편을 고려하지 않고 그들의 안건의 맨 위에 있습니다.

냉장고를 보면 볼수록 화가 난다.

지금은 냉동실에서 냉동만두 먹고 냉장고 안을 왔다갔다 화장실을 들락날락하며 전화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언제 교체될지 모릅니다.

제품을 받은 후 하루 안에 어떻게 제품이 고장날 수 있습니까? 삼세페 기간에 구매해서 그런가요? 삼세페는 이렇게 광고를 많이 하는데 이 경우 광고비의 절반을 소비자에게 쓴다면 어떨까? 가전제품은 과연 LG일까?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를 보고 많은 생각을 하게 된 것 같아요.